이번시간에는 몸에 좋은 생강차 효능과 생강차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을 생으로 먹기보다는 부가 재료 정도로 사용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생강 효능
1. 뇌 기능 건강
생강을 먹게 되면 뇌세포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뇌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고 이미 질환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질병의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신경 퇴행성 질환 및 뇌 관련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 소화불량 및 메스꺼움 개선
생강은 소화불량과 메스꺼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 됩니다. 생강에 함유된 화합물을 과잉 가스를 제거하며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합니다. 또한 생강은 진지베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복부 팽만감과 같은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불량 증상이나 메스꺼움, 복부 팽만감과 같은 증상이 있을 때 생강차를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감기 예방
생강은 천연 가래약으로 감기나 독감과 같은 문제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 인하여 겨울철에 많은 사람들이 생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다양한 연구를 통해 감기 예방 효과가 밝혀졌습니다.
4. 생리통 예방
생강은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꾸준히 생강을 섭취하는 경우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생리통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생리통에 좋다고 합니다.
생강차 만들기
생강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차를 만들어 마시는것이 효능이 더 좋습니다.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줘서 냉증과 추울때 소변이 자주 마려운 사람이 마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옛날 이전부터 감기에 걸렸을 때 약 대신 생강차를 끓여주셨을 정도로 생강이 감기에 좋습니다. 감기에 걸려서 입맛이 없어졌거나 할때 생강차를 마시면 몸을 풀어줍니다.
여성에게 많은 흔히 발생하는 냉성, 부기, 변비와 같은 문제를 개선하는데 생강차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평균 체온이 1도 오르면 면역력이 약 60% 활성화 됩니다. 따라서 체온을 높여서 감기에 걸릴 확률을 낮추는 것도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준비물 : 생강 , 황설탕 , 물, 냄비
1. 생강의 껍질을 모두 제거하고 씻은 후 얇게 다집니다.
2. 냄비에 황설탕과 물을 넣어 시럽을 만드는데 설탕이 완전히 녹아 끓어오르면 그대로 찬 곳에 식혀둔다.
3. 이후 식힌 시럽을 생강을 담은 용기에 붓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 2주 이상 숙성시킵니다.
4. 생강이 시럽과 어우러진 후 시럽을 뜨거운 물과 함께 끓이면 생강차가 만들어집니다.